깊이를 알 수 없는 말씀;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깊이를 알 수 없는 말씀;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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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요3:16)
"하나님"께서... ... "세상"을
"사랑"했다.
이 사실이 "먼저"된 일이다.
그래서 하나님의 독생자를
세상에 주셨다.
세상에 보내셨다.
우리는 자부심을 갖고 있다.
아버지 하나님이 나를 사랑한다고.
그런데
내 삶은 왜 만족스럽지 못할까?
이 질문을 다른 시각에서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면 좋겠다.
나는 왜 (지금의) 삶과 (지금의) 일터에 보내졌을까?
이것에 대한 해답을 우리는 들을 수 있을까? 필자는 그렇다고 믿는다.
요3:16절은 우리의 이러한 질문에 명백한 답변이 된다.
아버지 하나님이
그 일터를 사랑하시기 때문
이다. 그래서 그 일터로 여러분이 갈 수 밖에 없는 형편이 필요했지 않겠는가?
고로 우리 믿는 이들은 각자 각자가
- 아버지 하나님이 사랑하는 곳을 향해
- 보냄받은
- 아버지 하나님이 사랑하는 자
인 것을 알게 된다. 그래서 우리는 "보냄받은 자"인 것을 인지하고, 보냄받은 자의 삶을 살아야 하는 이들이다. 고로 우리는 "메시아"(A messiah)다.
예슈아(The messiah)를 닮은 메시아(A messiiah)다.
※ 아들을 보고서 "너는 네 아버지를 꼭 닮았구나"라고 말하는데, 그 말은 아들과 아버지가 "같다 또는 동일한 존재다"라는 뜻이 아니다. 다만 아들을 봄으로써 그 아버지의 어떤 모습을 엿볼 수 있다는 뜻이다.
본래 하나님을 본 사람이 없으되(요1:18a)
나를 본 자는 아버지를 보았거늘(요14:9b)
그래서 예슈아는 '성경에 예언된 메시아'(The messiah)로서 "메시아 중의 메시아"(messiah of messiahs)이시고, 왕 중의 왕(King of Kings)이시며 만주의 주(Lord of Lords)요 하나님 중의 하나님(God of Gods)시다.
그런 중에 우리들도 메시아(A messiah)인 것을 알아야 한다.
고로 (아버지 하나님이 이미 사랑하셨던) 그 일터를 향하여 나아가기 위해선 반드시 "기름부음"(anointing)을 받아야 한다. 곧 "하나님의 말씀을 맡은 자"로서 "소명"(calling)을 받아야만 한다.
※ 소명이란 '자신에게 맡겨진 하나님의 말씀'이 그의 삶과 그 일터 현장에서 그(의 모습)를 통해 드러날 수 있도록 준비하라는 의미에서 선택(choose; bara; ברא)되는 것이다.
우리는 세상을 향해 a messiah로서 나아가야 한다. 그래서 그런 이들에겐 "세상을 이기는 담대함"이 필요하지 않겠는가? 그 모습을 예슈아께서 이미 본을 보이셨다. 하지만 어느 순간에서는 "하나님의 말씀을 맡았다"는 부분 때문에 사람들로 하여금 "하나님"(God)이라 여김을 받을 우려가 있다.
- 바나바는 제우스라 하고 바울은 그 중에 말하는 자이므로 헤르메스라 하더라(행14:12)
- 이것들을 보고 들은 자는 나 요한이니 내가 듣고 볼 때에 이 일을 내게 보이던 천사의 발 앞에 경배하려고 엎드렸더니(계22:8)
- 유대인들이 예루살렘에서 제사장들과 레위인들을 요한에게 보내어 네가 누구냐 물을 때에......(중략)......나는 그리스도가 아니라(요1:19~20)
십계명의 제 1계명인 "나 외에 다른 신(God; 하나님)을 섬기지 마라"는 말씀이 오늘날 교회(공동체) 안에 거하는 이들에게 여전히 적용되는 이유는 바로 이 때문이다. "하나님의 말씀을 맡은 자"가 교만하였기 때문에 넘어지기 보다는 그의 모습을 통해 아버지 하나님의 모습을 본 사람들 때문에 (목회자 또는 사역자 분들이) 넘어지는 경우가 많다. 모두가 동일한 자들로서 "아버지 하나님을 경배하는 자"(계22:8)일 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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