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네수엘라의 교훈을 배우라



pixabay


석유가 돈인 줄로만 알았다.

석유만 있으면, 먹고 사는 문제는 해결되는 줄 알았다.

VICE News


그러나 그렇지 않음을 알았다.


우리는 금과 은을 소유하면 사는데 문제가 없으리라 믿는다.
이 사실은 참일까?

Euronews

베네수엘라의 교훈은 말한다.

그들의 석유가 그랬던 것처럼
금과 은은
우리의 보험이 될 수 없음을.

베네수엘라의 어제가 한국의 오늘이 되지 않기를

오직 스스로 생계를 유지할 수 있을 때에만 가능하니,
이는 주 예슈아를 믿는 것 뿐이다.

삶을 담대히 바라봄으로써 극복해 나갈 수 있는
담대한 사고력을 얻게 될 것이다.


이렇듯
스스로 생각하는 자가 될 때,
어떤 세상이 오더라도
그는 그 세상을 굴복시키고 정복함으로써 다스릴 수 있을 것이다.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복을 주시고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이르시되,
다산하고 번성하여
땅을 채우라.
땅을 정복하라.

또 바다의 물고기와 공중의 날짐승과 땅 위에서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지배하라,
하시니라. (창1:28. 흠정역)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나쁜 남자를 좋아하는 여자의 심리………를 정확히 지적한 댓글

알곡과 가라지를 나누는 키질과 휴거는 예루살렘 성전과 깊게 연관되어 있다??

사도 바울이 복음을 전파하던 의외의 장소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