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것은...

내가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것은

나를 믿어 주는
당신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어느 날 에디슨이 집에 와서 자신의 어머니에게 편지 한 통을 건네주었다.

"선생님께서 이 편지를 어머니에게 주기만 하라고 하셨어요"
라며 에디슨은 어머니에게 말했다.

말없이 눈물만 흘리던 어머니는 큰 소리로 에디슨에게 편지의 내용을 읽어 주었다.
"당신의 아들은 천재입니다."
"우리 학교는 너무 작아서 당신 아들을 교육시킬 만큼 좋은 교사가 없습니다."
"당신이 직접 아이들 교육시키십시오"

에드슨의 어머니 낸시는 아들의 친구이자 선생님이 되었다. 아들에게서 "왜?"라는 질문이 나올 때마다 아들과 함께 백과사전을 찾으며 인내로 가르쳤다.

"나는 내가 막힐 때면 언제나 나의 어머니를 생각한다.
라고 쓴 에디슨의 일기는 그의 어머니 낸시의 인내심을 가름케 한다. 수 없이 많은 실패 속에서 끝까지 노력하는 모습을 잃지 않고 마침내 발명왕이 될 수 있던 것은 그의 어머니 낸시의 인내 어린 가르침 때문이다.

그러나 이것만이 전부는 아니다.

에디슨의 어머니 낸시는 희망을 말했다.
'왕따'요, '학습 부진아'이며 '열등생'이었던 에디슨.그가 세계적인 롤모델(role model)이 될 수 있던 것은 세상 모두가 그를 부정할 지라도,아들을 신뢰하고 믿어주는 어머니의 믿음(faith not believe)이 있었기 때문이다.

"나를 믿어 주는 어머니를 실망시켜 드리지 않기 위해 훌륭한 사람이 되어야겠다."
이것이 지적장애로 학교에서 쫓겨난 에디슨을 천재로 만든 그 이유요 에디슨의 강인한 의지였다.

여러분.
내가 능력이 많아서 훗날 훌륭한 일을 할 수 있을까요?

아닙니다.

세상은 나를 버릴지라도
결단코 나를 버리지 않는 그 한 분이 있기 때문에,

세상은 나를 불신할지라도
결단코 나를 믿어주는 그 한 분이 있기 때문에,

세상은 나를 보고 하찮다고 폄하할지라도
그 한 분만은 나를 귀하다고, 소중하다고 여겨주기 때문에,

나는 그 한 분이 있어서
오늘의 내가 될 수 있었던 것입니다.

나는 그런 아내(남편)를 두었기에, 복된 사람입니다.
나는 그런 자녀(부모)를 두었기에, 행복한 사람입니다.
나는 그런 예슈아를 두었기에, 축복받은 사람입니다.

이런 고백을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모두가
나를 손가락질 할지라도
오직 그 사람만은 나를 이해합니다.

그 사랑 때문에,
나는두려운 세상을 향해
오늘도 담대하게 맞서 설 수 있습니다.

나를 믿어 주는 그 사람이 있어서
나는 행복합니다.
Photo by Aaron Burden on Unsplash

댓글

  1. 좋은 글 감사합니다.
    나를 믿어 주는 그 사람들 때문에 오늘도
    하루를 마칠 수 있어서 감사합키다.

    답글삭제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나쁜 남자를 좋아하는 여자의 심리………를 정확히 지적한 댓글

알곡과 가라지를 나누는 키질과 휴거는 예루살렘 성전과 깊게 연관되어 있다??

사도 바울이 복음을 전파하던 의외의 장소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