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충망은 약하다. 그러나 강하다.

https://pixabay.com/ko/users/fancycrave1-1115284

| 여자는 약하다.


'여자는 약하다. 그러나 어머니는 강하다'는 말이 있다.
이러한 말은 어떤 의미에서 사용되는 표현들일까?


방충망은 가느다란 철실을 이용하여 메쉬(mesh)형태로 짠 망을 사용한다. 꼼꼼하게 잘 짜여진 망이지만 누군가가 실수로 손으로 그 망을 밀어버릴 경우 힘없이 찢어져 버린다.

하지만 여름철 날아다니는 벌레들에게서는 어떨까?
방충망이라는 그 이름 속에 깃들어 있는 역할(소명)에 맞게 사용된다면 이야기는 판이하게 달라진다. 즉 날아다니는 작은 벌레들의 입장에서 그들의 출입을 막기에는 절대적인 철옹성처럼 강하다.

여호와는 나의 반석이시요 나의 요새시요 나를 건지시는 이시요 나의 하나님이시요 내가 그 안에 피할 나의 바위시요 나의 방패시요 나의 구원의 뿔이시요 나의 산성이시로다
(시18:2.개역개정)


| 내가 약한 그 때에 강함이라

(고후12:10b.개역개정)

여러분.
'약한 그 때에 강함이라'는 이 말씀의 의미가 이제는 어렴풋하게 나마 이해가 되시는지요?

역할(소명)을 얻지 못했거나 혹은 역할이 없는 곳에 있을 때, 우리는 한 없이 약합니다. 낙엽이 떨어지는 작은 소리에도 우리는 심히 두려워 할 만큼 연약합니다. 하지만 기름부음을 받습니다. 그래서 소명을 얻었습니다. 우리는 그 어떤 것으로도 뚫리지 않는 강함이 됩니다.

내가 주님의 뜻하심을 벗어나서 살아간다면 우리는 나약한 자신의 모습을 보게 될 것입니다. 반면 주님의 뜻하심 안에서 살아간다면 그 무엇보다도 강한 자신의 모습을 보게 될 것입니다.

아울러 사역자의 소명을 받은 이는 그 소명 안에서만 강한 모습을 보이게 되며, 그 소명을 벗어나면 한 없이 약한 자의 모습이 드러나게 됩니다. 어린 주일학교 지체도 자신이 받은 소명 안에서는 어느 누구보다 강한 자가 됩니다. 하지만 그 소명을 벗어나면 한 없이 연약한 어린 아이일 뿐입니다.


그런즉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마6:33.개역개정)

그래서 우리에겐 소명이 중요합니다.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무엇보다도 먼저'
(First of all)
구해야 하는게 이해가 되실 것입니다.

천국은 침노하는 자에게만 허락된 곳입니다.
약한 자에게는 죽음을, 강한 자에게만 생존을 보장하는 곳이 천국입니다.
천국에는 적자생존의 원리가 너무나 분명한 곳입니다.

우리는 천국에서 살아 남아야 할 것입니다.
천국에서 사망의 부활이 아닌, 생명의 부활을 얻는 자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에겐 소명이 필요합니다. 그 무엇보다 강인한 믿음을 얻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런 여러분과 제가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축복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나쁜 남자를 좋아하는 여자의 심리………를 정확히 지적한 댓글

알곡과 가라지를 나누는 키질과 휴거는 예루살렘 성전과 깊게 연관되어 있다??

그것으로 송아지 주상(鑄像)을 만들었다(출32:4). 아론은 어떤 몹쓸 짓을 행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