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지 않았다. 하지만 살아있는 건 아니다. 왜??


죽지 않았다는 말과


살아있다는 말은


다르다.





의미없이 살아가는 것은


사실 사는 게 아니다.






#산다는_것'은


의미를 갖는 것, 가치를 찾는 것, 그리고


누군가의 도움이 되어 살아가는 것을 의미한다.









나는


그런 이유에서


죽지 않았다는 그 사실을


 살아있다라 말하지 않는다.




그렇기에 자신의 삶에서 의미를 찾지 못한 자는


그가 살았다 말하지만,


그는 #이미_죽은_자'요


#이미_심판을_받은_자'인 셈이다.




믿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의 독생자의 이름을 믿지 아니하므로


벌써 심판을 받은 것이니라


요3:18b.개역개정



그는 장차 올 자신의 죽음에 대해


무슨 준비를 하겠는가?


어떠한 기대감도 없는데.




하지만


자신의 삶에서 의미를 찾은 자는 다르다.


살아있는 자의 모습은 다르다.




다가오는 자신의 죽음에 대해


큰 기대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 준비한다.




가장 가치있는 죽음을 맞이하고 싶어서,


할 수 있는 한


가장 의미있는 죽음을 대면하고 싶어서다.




이를 위해


그는 기꺼이 자신의 생명까지도 내던진다.


가장 의미있는 죽음을 만나고 싶어서.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나쁜 남자를 좋아하는 여자의 심리………를 정확히 지적한 댓글

알곡과 가라지를 나누는 키질과 휴거는 예루살렘 성전과 깊게 연관되어 있다??

사도 바울이 복음을 전파하던 의외의 장소는?